안녕하세요: ) 서울북부사업본부입니다! 새사랑교회 어린이부, 결식아동 돕기 위한 소중한 나눔 실천이 있어 공유드립니다!
새사랑교회 어린이부, 결식아동 돕기 위한 소중한 나눔 실천
여름성경학교 ‘결식아동을 위한 펀드레이징’ 통해 100만원 기부 및 나눔경제교육 진행
새사랑교회 어린이부는 여름성경학교 기간 동안 진행한 펀드레이징을 통해 국내 결식아동 지원을 위한 100만원의 기금을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사업본부에 전달했다.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사업본부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사업본부(본부장 유혜선)는 새사랑교회 어린이부가 여름성경학교 기간 동안 진행한 펀드레이징을 통해 국내 결식아동 지원을 위한 100만원의 기금을 지난 7월 13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금은 어린이부 어린이들이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직접 음식을 만들고 판매하는 등 다양한 펀드레이징 활동을 통해 마련되었다. 기금 전달식과 함께 굿네이버스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나눔경제교육’을 진행하며 나눔의 의미를 한층 더 깊게 전했다.
새사랑교회 어린이부 어린이들은 “우리가 모은 돈이 배고픈 친구들에게 맛있는 밥을 사주는 데 쓰였으면 좋겠다”며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날 진행된 나눔경제교육은 ‘돈이 무엇인지’, ‘어떻게 모으고 사용하는지’, ‘나눔이 왜 중요한지’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됐다. 직접 펀드레이징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경제적 개념과 나눔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유혜선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사업본부장은 “어린이들의 작은 손길이 모여 큰 나눔을 이루는 모습을 보며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이번 활동은 단순한 기부를 넘어 미래 세대에게 나눔의 중요성을 일깨워준 소중한 교육의 장이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이수경 새사랑교회 담임목사는 “아이들이 직접 펀드레이징을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나눔의 기쁨을 경험하길 바랐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더불어 사는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사업본부는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을 통해 청소년과 어린이들의 나눔 역량을 키우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참여형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전달받은 이번 기금은 국내 결식아동의 식사 지원 등 필요한 곳에 투명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풀가스펠뉴스
○ 제 목 : 새사랑교회 어린이부, 결식아동 돕기 위한 소중한 나눔 실천
○ 일 시 : 2025.08.01.
○ 매 체 : 풀가스펠뉴스 http://www.fg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33157